2012년 5월 21일 월요일

3D 온라인 낚시 게임 청풍명월 체험기


온라인낚시게임 청풍명월 공개서비스 플레이기!

얼마 전 소식을 전해드리기도 했던, 저스트나인이 개발하고 네오위즈게임즈 피망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낚시게임 ‘청풍명월’이 드디어 공개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청풍명월은 한국의 ‘한강’을 비롯, 지중해의 ‘베네치아’, ‘산토리니’, 동남아의 ‘앙코르와트’ 등 세계의 유명 명소 낚시터 약 30여 개를 게임 속에 녹여, 유저는 레벨 업을 통해 각 새로운 명소의 낚시터로 이동하고, 또 그 지역의 다양한 물고기들을 경험할 수 있는 온라인낚시게임인데요. 오늘은 인스군이 청풍명월을 직접 즐겨본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온라인낚시게임 청풍명월의 남녀 캐릭터


온라인낚시게임 청풍명월의 커스터마이징

온라인낚시게임 청풍명월을 맨 처음 시작하면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게 됩니다. 남성 두 캐릭터, 여성 두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주어진 캐릭터의 형태 내에서 얼굴, 머리, 의상 등 약간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캐릭터를 만들고 나면 청풍명월의 기본적인 게임 방법을 가르쳐 주는 튜토리얼이 시작되는데요. 낚시게임이지만 조작법이 상당히 간단한 편이라 금방 몸에 익힐 수 있었습니다. 조작법은 단순하지만 마우스를 이용한 액션이 있어 조작의 재미도 함께 주는 청풍명월 이었습니다.



캐스팅 방법은 간단합니다. 캐릭터를 물가로 움직인 후 물에 대고 클릭을 하면 캐스팅 화면이 열립니다. 이 때 마우스의 왼쪽 버튼을 클릭한 상태로 마우스를 아래로 드래그했다가, 낚시대를 던지듯 위로 부드럽게 올리면서 버튼을 놓아주면 되는데요. 낚시대의 성능과 낚시줄의 길이, 모션의 자연스러움에 따라 캐스팅 거리가 바뀝니다. 낚시줄이 던져진 상태에서 왼쪽 클릭으로 거리를 좁힐 수 있는데요. 찌와의 거리가 10M 안쪽으로 들어오면 캐스팅이 취소됩니다.



낚시대를 드리운 채로 약간의 시간이 지나면 캐릭터의 머리 위에 느낌표가 뜨면서 물고기에 바늘을 거는 과정인 '챔질' 단계로 넘어갑니다. 찌가 들어갔다 나왔다하는 모습에 타이밍을 맞춰 왼클릭 후 마우스를 한 방향으로 움직여주면 되는데요. 'Bad'부터 'Perfect'까지 다섯 단계로 챔질을 하게 됩니다. 당연히 퍼펙트가 뜨면 파이팅하기 쉬워지겠지요?


다음은 물고기와 힘겨루기를 하는 파이팅 단계로 이어집니다. 물고기와의 거리를 조절하며 릴을 조였다 풀었다하며 물고기의 체력을 깍게되는데요. 기본적으로 마우스의 움직임으로 낚시대를 당기거나 놓아줄 수 있고, 왼쪽 클릭으로 릴을 감고 오른쪽 클릭으로 릴을 풀 수 있습니다. 맨위에는 물고기의 체력이 표시되고, 바로 아래 물고기와의 거리가 표시됩니다. 맨 아래 바는 텐션 게이지로 낚시대를 치켜들고 릴을 감아올리면 텐션게이지가 올라가고, 반대로 낚시대를 내리고 릴을 풀면 떨어집니다. 게이지가 높을 수록 물고기의 체력을 많이 깎을 수 있는데요. 너무 타이트하게 당기면 줄이 끊어져 버립니다.

그리고 파이팅 중간에 물고기가 도망가는 이벤트도 발생하는데요. 이 때 반대쪽으로 낚시대를 빠르게 움직여주면 '카운터' 글씨와 함께 물고기에게 충격을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텐션 게이지가 쭉 떨어져 보다 손쉽게 물고기의 체력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파이팅 도중에 물고기와 캐릭터의 거리가 5M 이내로 좁혀지면 체력게이지가 남아있어도 랜딩 기회를 잡을 수 있는데요. 이때는 마우스 왼쪽버튼 광클릭이나, 스페이스바 연타로 랜딩할 수 있습니다. 


잡아올린 물고기가 처음 잡는 어종일 때는 'First Get' 멘트가 뜬다.



파이팅 시 과도한 릴링으로 줄이 끊어져 버리면,
물고기를 놓침과 동시에 낚시 줄의 길이, 낚시대의 내구도에도 영향을 준다.






가장 처음 열리는 낚시터 '한강'에서 잡을 수 있는 물고기들.




가끔 이런 것도. ㅇㅅㅇ;


낚은 물고기들은 납품소에 팔아 돈을 벌 수도 있고, 미끼로 만들어 쓸 수도 있다.

청풍명월은 1천700여종의 방대한 어종과 다양한 퀘스트를 제공하며, 단순히 낚시를 하는 행위에서 벗어나 수족관, 도감, 요리, 컬렉션 등 풍부한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재미를 주는 게임입니다. 게임 속에서 시간의 흐름에 따라 해가 뜨고 지며 계절 변화에 따라 눈이 오기도 하고, 비가 오기도 하는데요. 이런 환경 변화를 통해 물고기의 움직임도 변해 온라인으로도 현실감 넘치는 낚시게임환경을 즐겨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낚시게임 청풍명월의 수족관 시스템

청풍명월은 캐릭터를 12레벨 정도 만들게 되면 거의 대부분의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데요. 레벨별로 살펴보자면, 먼저 5레벨에는 잡은 물고기들을 다양한 장식 아이템으로 꾸미고 관리할 수 있는 수족관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수족관에 들어간 물고기들은 일정시간마다 배고픔 상태가 되는데요. 이 때 먹이를 주면 보상으로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7레벨이 되면 배를 타고 낚시를 즐길 수 있다.

엄청난 난이도와 그만큼 확실한 경험치를 주는 '무지개멸'


12레벨에는 홍현 앞바다 낚시터가 열리고 아이템 강화가 가능해진다.

또 7레벨이 되면 낚시터를 벗어나 배를 타고 낚시를 즐길 수 있게 되고, 9레벨에는 실제 횟집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태안반도 낚시터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10레벨에는 길드를 만들 수 있고, 11레벨이 되면 잘 나오지도 않고 파이팅도 엄청 까탈스러운 보스급 물고기 무지개멸을 잡을 수 있게 됩니다. 특히 12레벨이 되면 홍현 앞바다 낚시터에 입장할 수 있고, 이 때 부터 낚싯대와 릴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인스군이 즐겨본 온라인낚시게임 청풍명월의 플레이기였습니다. 쭉 플레이해보니 청풍명월은 간편한 마우스 조작으로도 실제 낚시를 하는 듯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낚시게임이었습니다. 낚시 뿐만아니라 RPG를 생각나게 하는 방대한 퀘스트와 도감 시스템이 계속해서 플레이 욕구를 자극해줬고, 다양한 낚시터와 이 낚시터 별로 등장하는 여러가지 어종들이 반복되는 낚시 행위를 지루하지 않게 만들어줬는데요. 이 모든 것들이 깔끔한 그래픽을 바탕으로 표현되고 있어 사실감 넘치는 재미를 주는 작품이었습니다.

청풍명월에는 낚시터마다 잘 잡히지 않는 레어 등급의 물고기도 존재하는데,
한강에선 비단잉어가 그 주인공이다.
이 녀석들은 파이팅 난이도도 다르고, 잡을 때 액션도 다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